본문 바로가기
오늘은 이런 책

오늘은 이런 책 『연애소설 읽는 노인』

by 북몽키 2021. 4. 25.

안녕하세요, 🐵북몽키에요!
오늘은 이런 책 어떠세요?

(사진=원문)

살쾡이 사냥보단 연애소설!...'연애소설 읽는 노인'

북적북적 288: '연애소설 읽는 노인' 듣기 "그리하여 노인은 다리가 긴 책상 앞에서 고즈넉이 흘러가는 강을 바라보며 천천히, 아주 천천히, 그가 아껴 둔 연애 소설을 읽을 수 있는 자유롭고 평화로운 시간을 되찾을 수 있었다." 여기 한 노인이 있습니다. 연애소설도 있습니다. 이 노인의 취미는 연애소설 읽는 것입니다.

브런치


[신간]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

SBS에서 제작·방영하는 동명의 시사 교양 프로그램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를 단행본으로 재구성한 책. 이야기 꾼 역할을 맡은 진행자 세 사람이 방송 진행에 앞서 자료를 제공 받은 대본을 토대로 방송 과정에서 이야기꾼과 친구 사이에 일어난 케미스트리 작용들까지 더해 더욱 풍성한 이야기가 담겨 있다.

독서신문 - BOOK & 마당

새로운 어린 왕자의 탄생

1. 잊고 있던 무엇을 찾아서 유튜브에서 우연히 ‘어린 왕자’에 대해 토론하는 방송을 시청했다. 토론자들은 예전에도 여러 번 ‘어린 왕자’를 읽어보았으나, 다시 읽으니 마치 처음 읽는 것처럼 새롭다고 말했다. 그 말을 듣고 있는데 좀 이상한 기분이 들었다. 한 때 ‘어린 왕자’는 내가 가장 좋아했던 이야기였다.

브런치

우린 모두 치열한 생물들이다

풀은 강하다 나무와 풀이 많은 공원에서 멍 때리며 이 순간이 평화롭다고 생각할 때가 있다. 비슷한 원리로 한창 실무 관련 책들 사이에 쉼의 목적으로 식물과 관련된 책들을 하나씩 끼워서 도서관에서 빌려오곤 하는데, 이번엔 다른 책들보다 치열한 책을 골라오고 말았다. 앞부분을 읽을 때는 내가 경영학 책을 읽는 건지 잡초 책을 읽는 건지 헷갈릴 정도였다.

브런치

 

(사진=원문)

시간은 되돌릴 수 있어요

로리 고틀립의 책 에서 내 마음에 가장 울림이 되었던 내담자는 리타 할머니였다. 언뜻 보기에는 아직도 매력적인 외모가 돋보이는 멋쟁이 할머니지만, 깊은 우울증을 호소하며 심리치료사 로리를 찾아왔다. 더 이상 살아갈 희망을 발견하지 못하면 다가오는 70살 생일에 자살을 하겠다며.

브런치

 

(사진=원문)

[쫓기지않는50대를사는법] 저자 독서 강독회. 강연 후

[쫓기지않는50대를사는법] 저자 독서 강독회. 강연 후기 “A: 책 제목이 좋아서 찾아들어온 단톡방인데 오늘 소제목도 참 마음에 들었습니다. B: 나만의 방식을 찾아가는, 인생 2막 준비에 참 많은 도움을 받은 강의 시간이었습니다. C: 해야 한다는 것을 알면서도 실천하지 않는 것들을 돌아볼 수 있는 기회가 된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브런치

 

(사진=원문)

어떻게 보느냐

블로그를 8년 동안 운영하고 있다. 가입한지는 더 되었겠지만 2013년도부터 글을 쓰기 시작했다. 책을 읽고 끄적이길 좋아하는 나를 보고 왜 그리 책을 읽느냐고 하는 남편에게 언젠가 책을 내고 싶다고 했더니 몇 권이나 읽어야 할 수 있겠느냐고 해서 '천 권쯤?'이라 대답한 것이 블로그의 이름이 되었다.

브런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