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은 이런 책

외로움이라는 희망

by 북몽키 2021. 4. 20.

안녕하세요, 🐵북몽키에요!
오늘 각종 매체에 올라 온 책들을 소개해 드려요~

(사진=원문)

외로움이라는 희망

이 책을 도서관에서 빌려 아주 오랫동안 찔끔찔끔 읽었다. 그래서인지 리뷰를 쓰려고 하니 다른 책들과 섞이기도 하고 앞부분은 잊기도 해서 정확히 어떤 내용들이 있었는지 잘 기억이 나지는 않는다. 오래전 다녀온 여행을 어슴푸레 기억하는 느낌이라고나 할까? 그런데도 책을 놓지 않고 끝까지 읽은 이유는 읽는 매 순간이 행복했기 때문이다.

브런치: 오늘은 이런 책

 

(사진=원문)

요새 왜 사람들은 슬픈 책을 읽지 않을까?

요새 왜 사람들은 슬픈 책을 읽지 않을까? 함께 독서모임을 하고 있는 멤버들, 주변 지인들, 카페 단골손님 그리고 동네 사랑방 친구들에게 물어봐도 대부분 '슬픈 이야기는 읽고 싶지 않아요'라고 대답한다. 사람들은 요새 너무 많은 슬픔을 겪었다고 이야기한다.

브런치: 오늘은 이런 책

 

(사진=원문)

주제가 있는 독서모임을 진행하는 법

안녕하세요. 교육 독서모임 미교독의 리더 닉샘입니다. 우리모임은 '다음세대의 건강한 성장에 투자하는 벤처기부펀드' 씨프로그램의 러닝랩 펠로우로 선정되어 지난 2020년 한해 동안 모임의 이야기를 글로 담아내는 작업을 하게되었습니다.

브런치: 오늘은 이런 책

 

(사진=원문)

작지만 분명 반짝이는 순간들.

http://aladin.kr/p/YWSMa 지금의 나는 수많은 과거들이 쌓아 올린 결과라는 말이 있다. 과거의 여러 사건과 선택들로부터 알게 모르게 영향을 받으며 지금의 내 모습을 만들었다. 내가 만난 친구, 내가 읽은 책, 나의 가족 등, 나의 현재는 과거와 독립적이지 않다.

브런치: 오늘은 이런 책

 

(사진=원문)

더 나은 교육을 상상하는독서모임이 걸어온 길

안녕하세요. 교육 독서모임 미교독의 리더 닉샘입니다. 우리모임은 '다음세대의 건강한 성장에 투자하는 벤처기부펀드' 씨프로그램의 러닝랩 펠로우로 선정되어 지난 2020년 한해 동안 모임의 이야기를 글로 담아내는 작업을 하게되었습니다.

브런치: 오늘은 이런 책

 

(사진=원문)

오- 적이여 나의 비참은, 당신께 유용하답니다!!

https://project100.kakao.com/project/10341/activity/3097608 【블라인드 페이지】- 29일차 ​ 니체의 힘에 대한 숭배는 속물적 진화론이 아니라 내면의 긴장을 외부로 투사하는 데서 오는 것이다. 만물의 생성 변이를 정신적 도취감 속에서 해석하고 받아들이려 한 데서 오는 것이다.

브런치: 오늘은 이런 책

 

(사진=원문)

아이들의 미래는 어른들의 교육관에 달려있다

안녕하세요. 교육 독서모임 미교독의 리더 닉샘입니다. 오랜만에 미교독 관련된 글을 올리네요. 우리 모임은 '다음세대의 건강한 성장에 투자하는 벤처기부펀드' 씨프로그램의 러닝랩 펠로우로 선정되어 지난 2020년 한해 동안 모임의 이야기를 글로 담아내는 작업을 하게되었습니다.

브런치: 오늘은 이런 책

 

(사진=원문)

"로또 1등 꿈?" 나오자마자 호평 쏟아진 책

1964년, 어느 날 잠에서 깨어난 한 청년이 눈곱을 떼기도 전에 피아노로 달려갔다. 꿈에서 들은 멜로디가 꿈결처럼 흩어지기 전에, 현실에 붙잡아두기 위해 떠오르는 대로 피아노를 연주했다. 그렇게 세계에서 가장 많이 리메이크된 곡이자 가장 많이 재생된 곡. 20세기 최고의 곡, 20세기에만 무려 7백만 번이 넘게 연주된 비틀즈의 예스터데이가 탄생했다.

브런치: 오늘은 이런 책

 

(사진=원문)

독립출판<심리학과 나와서 상담 받는다고요?></심리학과>

“감성돈님, 이 책 읽어보셨어요?” “은주쌤, 이 책 읽어봤어요?” 여러차례 제목을 들었던 책. 그리고 인스타 팔로우 했던 책방들에 이 제목이 소개되었을 때 책을 구입하기까지 조심스러웠다. 또 지인분이 알려주었다. 이 책도 공황장애가 나온다고 말이다. 나 또한 독립출판물로 를 발간한 바 있다.

브런치: 오늘은 이런 책

 

(사진=원문)

독립출판 <키스 못한지 5년째></키스>

이전에 라는 제목의 책을 낸 분의 신작이다. 어제 책방가서 알게된 책. 감성돈의 책 취향을 아는 책방지기님이 추천해주신 책. 맙소사. 이건 소장해야해!!! 또 놀랍다. 아니, 매번 책을 읽을때마다 책을 쓴 사람들의 매력에 빠져든다. 어떻게 닮은 감정을 전혀 다른 감정인 듯, 다른 문체로 표현하지?

브런치: 오늘은 이런 책

 

(사진=원문)

역지사지(易地思之)

 

브런치: 오늘은 이런 책

 

(사진=원문)

-전국축제자랑, 제철과일 과즙이 팡팡~터지는 기분-

-전국축제자랑, 제철과일 과즙이 팡팡~터지는 기분- 경기도 양평군 서종면 문호리에는 정기적으로 열리는 ‘리버마켓’이 있었다. 집도 가깝고, 볼거리, 체험거리가 많아서 늘 축제장을 가는 기분이였다. 지금은 코로나와 여러 가지 이유로 리버마켓은 변형되었지만 일단 내가 늘 다니던 그 시절로 들어가서 이야기해보겠다. 갈때마다 사오는 식품이 있었다.

브런치: 오늘은 이런 책

 

(사진=원문)

"규칙 없음"을 읽고

Sacony Review's 뉴스레터 글리버리에서 구독하기 책이 처음 나온 몇 달 전에 사놓고 계속해서 못 읽던 책을 드디어 다 읽었다. 듣던 대로 훌륭한 책이었다. 또한 듣던 대로 이게 기업문화-> 기업성과의 이야기인지 기업성과-> 기업문화-> 기업성과의 이야기인지는 역시나 헷갈렸다.

브런치: 오늘은 이런 책

 

(사진=원문)

[경희]_구습의 폭력에서 자아를 찾다

한 여자가 있다. 그는 외국에서 공부하고 잠시 귀국해서도 부모님 품에서 마냥 쉬지 않고 집안을 돌본다. 집안일을 거든다는 게 그냥 조금 시늉하다 마는 것이 아니라 더 주도적이고 효율적으로 척척 해낸다. 많이 배웠다고 어깨를 들썩이거나 눈을 아래로 내려깔지 않는다. 집안일 도우미에게도 친절하고 주변 친지들에게도 예의바르다.

브런치: 오늘은 이런 책

 

(사진=원문)

내가 원서를 고르는 방법

Pax 영어원서를 꾸준히 읽고 있습니다. 영어책도 꾸준히 읽으려면 계속해서 재미있는 책을 만나야 하는데, 근처에서 누가 좋은 책을 추천해주는 경우는 적습니다. 영어책 정보는 어디서? - 아마존- 뉴욕타임즈- 트위터아마존의 경우, 제가 구입해서 읽은 Kindle 책들에 대한 정보를 바탕으로 작가나 작품을 추천합니다.

브런치: 오늘은 이런 책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