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은 이런 책

오늘은 이런 책 『사실 우리는 불행하게 사는 것에 익숙하다』

by 북몽키 2021. 4. 22.

안녕하세요, 🐵북몽키에요!
오늘은 이런 책 어떠세요?

(사진=원문)

[틴틴팅클! ] 단짝 틴틴이와 팅클이의 명랑한 하루

귀염둥이 고양이 틴틴과 팅클의 따스한 일상을 담은 웹툰 『틴틴팅클!』이 책으로 출간됐다. 상냥하고 다정한 ‘틴틴’, 엉뚱하지만 누구보다 친구를 아끼는 마음이 깊은 ‘팅클’을 비롯해 장난꾸러기 ‘임자’, 표현이 서툴러도 다정한 ‘콩물’, 세상에서 가장 사이좋은 자매 ‘베리’와 ‘미니’까지….

채널예스

 

(사진=원문)

'더' 기다리면 유료가 되는 작품, 지금은 무료.

주간 문학동네에서 연재된 이슬아와 남궁인의 『우리 사이엔 오해가 있다』가 다음 주에 끝이 난다. 무료일 때 몇 번이고 더 읽어봐야한다는 마음과 유료(단행본)로 빨리 내게 다가왔으면 하는 마음이 대립하며 나는 시간이 흐르길 혹은, 흐리지 않길 바라고 있다.

브런치: 오늘은 이런 책

 

(사진=원문)

'개소리'에서 벗어나는 방법은?

지금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은 가히 '정보의 홍수'라고 불릴 만큼 각종 인터넷 매체를 통해서 다양한 정보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는 세상이다. 그렇게 쏟아져 나오는 수십수천 만 가지의 정보 중 정말 사실에 근거한 정보는 몇 가지나 될까?

브런치: 오늘은 이런 책

 

(사진=원문)

[책읽아웃] 그림 친구들이 다시 그렸으면 하는 마음으로 (G. 유튜버 이연)

당신이 일단 그림을 시작했으면 좋겠다. 왜냐하면 진심으로 그림이 세상에서 가장 멋진 일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혹자는 내 자식에게는 미술을 절대 시키지 않는다고 말한다. 나는 반대다. 아직 자식은 없지만 미래에 자녀가 미술을 하고 싶다고 말한다면 기꺼이 응원해 주고 싶다. ‘그래, 너도 화가가 되어 세상을 살아간다면, 더 많은 것을 보고 느끼며 사랑할 수 있을 거야’라고 말해줄 것이다. 자.

채널예스

 

(사진=원문)

[책읽아웃] 우리에게 용기와 싸랑을 주는 책

캘리: 지난 4월 12일, 감동의 물결이었죠. <오은의 옹기종기> 첫 방송이 나간 날인데 <책읽아웃> 팬 분들께서 3주년 축하 릴레이를 해주셨어요. 인스타그램에 게시물이 연달아 올라왔는데요. 이미지도 너무 귀엽지 않았나요? 불현듯(오은): 정확한 날짜는 몰랐는데 그날 오전부터 알람이 계속 오더라고요. 보니까 모자이크처럼 같은 이미지가 한 페이지 가득 있는 거예요. 나도 몰랐던 나의 기념일을 누군가가 챙겨주는 것 같았고요.

채널예스

 

(사진=원문)

자기 계발서 읽은 것을 후회합니다

JUST DO IT 교보문고에 가면 한편에 자기 계발 분야가 따로 있다. 어떤 베스트셀러들이 있는지 쭉 둘러보다가 끌리는 책 제목을 찾으면 목차를 훑고 읽어본다. 모든 자기 계발서들이 그렇듯이 진취적이고, 응원해주고, 객관화하여 전진할 수 있도록 좋은 말들을 많이 해준다.

브런치: 오늘은 이런 책

 

(사진=원문)

[책리뷰] 사실 우리는 불행하게 사는 것에 익숙하다?

#출판사 #책선물 #사실우리는불행하게사는것에익숙하다 #강준 . . *내용: 약사님이 쓰신 건강한 마음의 어른이 되는 법 *감상: 건강한 어른! 건강한 미디어 생활!ㅋㅋㅋ *추천대상: 마음이 아픈 분 *이미지: 약과 처방전 *내면화: 나는 건강한 어른인가? . .

브런치: 오늘은 이런 책

 

(사진=원문)

[일간 이슬아]를 읽고

[일간 이슬아]라니. 내 이름 석자 앞에 [일간]이라는 단어를 잠깐 붙여 읽어보는 것만으로도, 가슴 한켠이 답답해오고 마른 손바닥을 여러번 부비게 만든다. 굉장한 압박을 주는 단어임이 틀림없다.

브런치: 오늘은 이런 책

 

(사진=원문)

동화 뒤에는 늘 현실이 있는 법이다

옛날 옛적에, 호랑이 담배 피우던 시절에, 멀고 먼 옛날에…. 동화 대부분은 이렇게 시작한다. 아주 먼 옛날 언젠가로 모두를 데려간 후에 말이다. 그렇게 듣고 있노라면 정말 현실과 동떨어져서는, 환상적인 느낌에 휩싸이곤 한다. 몽환적이고 낭만적이고, 비현실적이다. 구름은 반드시 하얗거나 오색을 띨 것 같고, 날씨는 항상 맑고.

브런치: 오늘은 이런 책

 

(사진=원문)

카운트다운의 마법: 5, 4, 3, 2, 1, 액션!

2011년도 TED 강연 첫 발표 후, 뜨거운 호응을 받았던 한 강연을 소개한다. 바로 '변화의 시간 < 5초의 법칙 >이다. 유튜브 조회수만 2,600만 회가 넘는다 (참고: How to stop screwing yourself over TED 영상) 저자가 제안하는 원칙은 너무나 간단하다.

브런치: 오늘은 이런 책

 

(사진=원문)

좋은 문장을 만나는 기쁨

아주 오랜만에 좋은 문장들을 가득 품고 있는 책 두 권을 읽었단다. 박준 시인의 ‘운다고 달라지는 일은 아무것도 없겠지만’과 과학자인 호프 자런이 쓴 ‘랩 걸’이었어. 한 달에 한 번 책모임을 하다 보니 독서가 취미인 엄마조차도 더 책을 열심히 읽게 되는 긍정의 효과가 있더구나.

브런치: 오늘은 이런 책

 

(사진=원문)

『생각의 쓰임』책은 어떻게 만들어졌을까? (feat.출간 뒷 이야기) | 생각노트

새로운 책이 나왔습니다. 『생각의 쓰임』 이라는 책입니다. 5년 동안 생각노트로 지내며, 생각하고 기록하며 콘텐츠를 만들었던 과정에서의 고민, 그리고 기획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https://insidestory.kr/21842

 

(사진=원문)

김진영, <상처로 숨 쉬는 법>

분명한 이유를 댈 수는 없지만(동시에 아주 많은 이유들을 댈 수도 있지만) 나는 상처나 아픔에 예민한 사람이었다. 오래도록 그런 사람이었다는 기억이다. 아주 어릴 때부터, 내 기억이 닿는 한 상처나 아픔에서 잘 벗어나지 못했다.

브런치: 오늘은 이런 책

 

고인물에겐 아쉬웠던 글쓰기 책

저는 글쓰기 고인물입니다. 하이텔 시절부터 글을 썼어요. 하이텔… 아시죠? 90년대 PC통신 서비스요. 인터넷 보급되기 전에 쓰던. 그때부터 해서 중간중간 좀 뜸할 때가 있긴 해도 제법 지속적으로 글을 썼어요. 그리고 2008년부터 번역을 했으니까 13년 동안 남의 글을 우리 문장으로 부단히 옮겼죠.

브런치: 오늘은 이런 책

 

(사진=원문)

사랑으로 이야기하기, 이야기로 사랑하기

6세기 페르시아에서 전해지는 아라비안 나이트의 이야기다. ‘인도의 샤푸리 야르왕은 아내와 남자 하인의 밀회 장면을 목격하고 질투심에 그들을 죽여버린다. 그래도 화가 풀리지 않자, 세상 모든 여자를 상대로 복수를 결심한다. 신부를 맞이하여 결혼한 후, 결혼식 다음 날 죽여버리기를 반복한다. 온 나라의 처녀들과 그 가족들이 공포에 떨고 있는 상황.

브런치: 오늘은 이런 책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