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은 이런 책

오늘은 이런 책 『비극의 탄생』

by 북몽키 2021. 4. 22.

안녕하세요, 🐵북몽키에요!
오늘은 이런 책 어떠세요?

(사진=원문)

대상별 문해력 말놀이 책놀이 음절인식 훈련 사례

초저 초고 중등 대상별 문해력 말놀이 책놀이 음절인식 훈련 사례입니다~ ^^ 세종대왕의 한글 창제 원리에 따른 발음중심 소리값 한글지도 방법으로 아이들을 지도했을 때 어떤 변화가 일어날까요? 주 2회 기준으로 초저는 3개월, 초고는 2개월, 중등은 1개월 정도면 문해력의 바탕이 되는 읽기 유창성이 획기적으로 향상될 수 있습니다.

브런치: 오늘은 이런 책

 

(사진=원문)

얼어붙은 땅을 걸어가는 22일간의 뜨거운 여정

신간 목록에서 베르너 헤어조크의 '얼음 속을 걷다'라는 책을 발견하는 순간 일종의 이끌림이 있었다. 우선 베르너 헤어조크(Werner Herzog)라는 영화감독이 쓴 책이라는 점이 색다른 궁금증을 불러일으켰다. 두 번째로는 책의 제목이 주는 강한 인상이 있어서였다.

브런치: 오늘은 이런 책

 

(사진=원문)

비극의 탄생 리뷰

책을 읽기에 앞서 미리 밝히자면 나는 박 시장의 지지자가 아니다. 시장선거마다 한 번도 박 시장을 찍은 적이 없다. 그럼 박 시장을 싫어하느냐? 그것도 아니다. 단지 나는 살짝 오른편에 서있기에 왼편의 사람을 찍지 않은 것뿐이다.

브런치: 오늘은 이런 책

 

(사진=원문)

독서일기: 이연주 시전집 (1집 일부)

이연주 시전집(1953-1992) / 최측의농간 1985년부터 시 동인 활동을 시작, 89년 월간문학 신인상을 수상 91년 작가세계를 통해 등단, 첫 시집을 출간하였으나 92년도 10월에 타계한 시인. 93년 유고 시집이 나왔다. 이 은 두 권의 시집과 동인지 발표작 등이 수록되어 있다.

브런치: 오늘은 이런 책

 

(사진=원문)

퍼스널 브랜딩 스터디 1 - 자기다움 읽기

퍼스널 브랜딩의 세계로 더 들어간다. 브런치와 인스타를 통해, 퍼스널 브랜딩에 대해 파고 있다. 그야말로 디깅중. 그동안 퍼스널 브랜딩과 관련해 워크샵과 강의를 종종 했는데, 그 짧은 시간에도 참가한 이들의 작은 변화를 볼 수 있어 의미가 있었다. 도움이 되었단 피드백이 쌓이니, 얼마나 뿌듯한가. 공부가 더 필요하겠단 생각이 들었다.

브런치: 오늘은 이런 책

 

(사진=원문)

기독교 신앙과 십자가

본 리뷰는 책 내용을 그다지 담고 있지 않습니다.......나중에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존 스토트, 그리스도의 십자가 1. 십자가를 중심으로 전개하는 신학자의 글 존 스토트는 원래 유명하니까(?) ‘원래’라고 말하면 그의 노력에 대해서 아무런 평가를 안하는 것 같기는 한데 아무튼 존 스토트의 책을 보게 되었다.

브런치: 오늘은 이런 책

 

반응형

댓글